티스토리 뷰

아무도 생각하지 못하는 것 생각하기
2005.09.12 15:00

 



<이책은>
천재들의 공통적인 사고방식은 무엇일까? 천재는 특별하게 아이큐와는 상관이 없고 다만 문제가 생겼을 때 판에 박히지 않은 답변을 찾아내는 독창성과 반복하지 않는 창의성을 갖고 있다고 서술했다. 이어 세기를 대표하는 천재 아인슈타인을 비롯해 모차르트, 에디슨 등의 독특한 사고방식을 예로 들어 천재를 간략하게 설명했다.

<한마디>
한마디로 무지 어려운 책이다. 창의적이라는 말, Creative, 우리는 너무 쉽게쉽게 말하지만, 역쉬 천재라는 건 따로 존재하는것인가? 이해하려 하지만, 몇 번 정독을 해야 겨우 알듯말듯할 책.

평점 ★★★★☆



태그    




오퍼상이나 해볼까
2005.09.15 18:34

 



<이책은>
초판 출간 이후 지금까지 주요 대형서점의 무역부문 베스트셀러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오퍼상이나 해볼까?>의 최신개정판으로, 그동안 저자가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독자들과 주고받은 상담 내용을 반영,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거나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좀더 명확하게 설명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수정보완한 오퍼상 창업 지침서이다.

<한마디>
처음엔 약간 지루하지만, 필요한 것들만 쏙쏙 집어서 책을 구성하였다. 무역업무에 무엇인가 알고 싶을 때 정독을 권함.

평점 ★★★★☆



태그    




중국의 부자들
2005.09.15 18:37

 



<이책은>
최근 중국 경제의 급성장이 무섭다. 지은이는 한국이 중국을 경쟁 상대로만 여기지 말고, 협력 상대로 보고 그들을 우리의 최대 파트너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전 세계의 중국인 부자 65인에게 부와 성공의 비법을 들어본다. 그들의 자신만의 역량을 어떻게 구축하고 발휘했으며, 또 역량을 어떻게 확대시켜 나갔는지 그 특별한 성공비법을 소개한다.

<한마디>
제목만 보고 책을 고르면 안된다는 진리를 재확인한 책. 격동하는 시대의 새로운 사고를 가진 부자들의 이야기를 기대했지만, 들어보지 못한 20세기 초반의 부자들과 과거 중국인물들과 연관지워 서술되있다. 게다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느지는 두리뭉실할 뿐....


평점 ★★☆☆☆



태그    




최고는 무엇이 다른가?
2005.09.15 18:41

 



<이책은>
오프라 윈프리는 어떻게 미디어의 제왕이 될 수 있었는가? 코카 콜라는 어떻게 해서 미국인의 일상에 파고든 음료수가 됐는가? 오늘날 이베이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맥 위트먼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이 책은 혁신적인 리더 55인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며, 이들이 각기 정상에 도달할 수 있었던 자신들만의 고유한 특징을 분석한다.

<한마디>
우리가 한번은 들어보았던 인물들의 최고가 되기 위한 mind에 대해 간략히 서술이 되어있다. 자못 뻔한 이야기로 들릴 수 있지만, 분명 자극을 얻고 행할 수 있는 motive를 지닌 책이다.

평점 ★★★★☆



태그    




댓글